(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보헤미안 오빠들 :: 사랑을 찾아서 - 2

2


지이이잉- 지이이잉-! 아침을 깨우는 요란한 진동소리.나는 늘 침대 옆 탁자위에 휴대폰을 올려놓고 진동으로 알람을 설정해두는 버릇이 있다. 탁자위에서 휴대전화는 하루종일 자신을 만지작거리며 귀찮게하는 주인을 유일하게 괴롭힐 수 있는 시간이라 생각하는지 탁자 밑 부분까지 울리며 요란한 소리를 만들어낸다. 


어제의 일상도 별반 다르지 않았다. 늦은 저녁, 친구들을 만나고 집에 오는 길에 늘 타던 버스를 탔고, 다다음 정류장에서 올라 탄 여인이 내 눈에 들어왔다. 나의 눈은 휴대폰과 그녀, 창 밖을 번갈아 살피며 머리 속에서는 1초에도 수많은 생각들이 지나갔다. '지금 방금 날 쳐다본것 같은데?'에서 시작한 생각은 싫어하는 표정은 아니었던 것 같다는 오해로 번졌고, '나와 같은 정류장에서 내렸으면...'으로 확장되었다. 


무언가 집에 가기는 아쉬운 듯한 느낌이 드는 날이면 야속하게도 지하철이나 버스는 더욱 빠르게 도착한다. 내가 내릴 정류장이 가까워지자 초조한 마음이 들었다. 그녀는 아직 내리지 않고 있다. 내가 내리는 정류장은 종점에서 네정거장 전이기 때문에 그녀가 나와 같이 내릴 확률은 매우 높아진 것이다. 심장이 뛰었다. 혹시나 정말 같이 내린다면 말을 걸어봐야 할까? 그녀와 같은 정류장에서 내리고 싶다는 마음과 같은 정류장에서 내리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공존하며 머리속이 복잡해졌다. 


여기서 같은 정류장에서 내리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은 대체 무엇이었을까? 나는 그녀를 보고 호감을 느꼈다. 아니 그녀가 좋았다. 너무나. 버스가 이동하는 짧은 시간동안 그녀와 함께 손을 잡고 산책하는 상상에서 시작해 함께 밥을 먹고 차를 마시는 상상을 거쳐 마침내 그녀를 품에 안고 사랑을 나누는 상상까지 하는데 이르렀다. 그런 그녀인데 같은 정류장에서 내리지 않았으면 좋겠다니. 사실 같은 정류장에서 내려도 그녀에게 선뜻 말을 걸어볼 용기가 생기지는 않았다. 같은 정류장에서 내리지 않기를 바라는 것은 내 부족한 용기를 감추기 위한, 같은 정류장에서 내리지 않아 말을 못걸었다라는 자기위안 보호필름으로 내 마음의 겉면을 방어하기 위한 수단이었다. 


마침내 내가 내릴 정류장이 되었고, 그녀의 목적지는 이번 정류장이 아닌 듯 보였다. 다행인걸까 생각하는 순간 누군가 내 발목을 강하게 잡는 느낌이 들었고, 나는 치열한 선택싸움을 벌여야했다. 지금 내리지 않고 그녀를 따라 내릴 것인가? 에 대한 예,아니오 게임은 우리가 하루에도 수십번씩 겪게되는 선택의 순간 중에서도 특히나 가슴을 조여오는 일이었다. 설렘과 떨림, 내가 그녀에게 느끼는 감정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 그녀를 한번 더 쳐다보았다. 내 마음에 안드는 구석을 찾기 위해. 그녀에 대한 나의 정을 떨어뜨리기 위해. 내가 좋아하지 않는 요소를 가지고 있는 그녀의 모습을 찾기 위해! 그녀는 나에게 일말에 관심도 없어보였다. 줄곧 휴대전화만 쳐다보고 있었다. 나의 임의판단이지만 애인이 있는 것이 분명했다. 그래, 내리자.


나는 결단을 내렸고, 나의 정류장에서 내렸다. 버스 문 닫히는 소리가 매정하게도 들리는 듯 했다. 버스 문이 열린 찰나의 순간 나에게 내려졌던 선택의 질문, 그 정답이 무엇이었을지 비로소 버스에서 내리니 알 것 같았다. 차가운 공기가 얼굴과 귀, 온몸을 감싸고 나를 괴롭혔지만 머리 속엔 아무 생각이 없는 상태로 집을 향해 느릿느릿 발걸음을 옮겼다. 머리 속엔 분명 아무 생각이 없었지만 내 마음은 생각이 없는 게 아니었다. 그녀를 따라 내렸어야 했다. 그것은 후회였다.  

 



'겉치레도 좋지만 내면을 닦자 > 창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dd  (0) 2014.02.17
사랑을 찾아서 - 1  (1) 2014.01.15
Posted by Bohemians
,